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갤럭시 os 잘 알기

가을이 되니까 또다시 건조해지기 시작해서인지 피부가 살짝씩 뒤집어 지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루 물 2L 먹기를 시작했는데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화장실만 엄청 많이 다녀오는 것 같네요.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된 것 같아요. 날도 선선해지고 낮에는 살짝 따뜻한데 더울 정도는 아니고 아침 저녁으로는 심지어 춥더라구요. 옷 두껍게 입고 다니고 여름옷 정리해야겠어요. 아침 저녁으로 날이 서늘하고 이제는 겉 옷 없이 다닐 수 없는 계절이 왔어요. 경량패딩 입어야 할 정도로 아침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졌더라구요. 사계절 바뀌는 것 새삼 신기해요.

 

이번엔 갤럭시 os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싱글테이크, 야간모드, 8K동영상이 지원이 되고 프로모드, 하이퍼랩스 등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도 활용 가능한데 싱글테이크 기능은 카메라 전환을 일일이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카메라 전환을 해주기 때문에 영상 촬영을 하는 분들도 굳이 고가의 카메라를 사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갤럭시S20 모델 하나면 간편하게 사진촬영,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os 추가적으로 또한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없는 부분일 수도 있지만 갤럭시S20는 가볍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6.2인치의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163g 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기존에 가벼운 스마트폰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이 부분에 대해서 공감하지 못할수도 있는데요. 생각보다 스마트폰의 무게의 생활에 밀접한 장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핸드폰은 대체로 200g에 가깝다는 점에서 상당히 가벼운 핸드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싱글테이크 기능은 갤럭시S20 기종에 최초 적용했지만 현재 업데이트를 통하여 갤럭시S10 모델에도 지원중입니다. 그렇지만 제 소견은 시간 관계상 확인은 못했지만 홀로 추정했을 때 본래 갤럭시S20에 최적화 했을 기능이란것. 그리고 갤럭시S20과 비교 했을 때 싱글테이크 사용 가능 시간이 2초 더 짧다는점. 고로 가족과 자신의 아름다운 현재의 모습을 무엇으로 담아 보관할지 고민중인 분들에게 전 이 기종을 권하고 싶습니다. 실제로 현재, 구매한 수많은 유저들의 평은 전부 호평였습니다. 그래서 할인혜택을 지원하는 지금, 여러분께 구매하기를 권장합니다.

갤럭시S20 가장 큰 스펙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카메라인데 카메라가 전면 후면 모두 포함하여 총 다섯 개의 카메라가 있는데 전면에는 셀피 카메라가 탑재되어있는데 이 화소가 천만화소 정도 됩니다 선명하고 잘 나오기 때문에 셀피족들에게 만족도가 아주 높고 후면의 경우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카메라가 4개가 있는데 1200만화소의 초광각, 광각, 그리고 6400만 화소의 망원, 뎁스비전이 있는데 초광각 카메라는 화각을 넓게 담을 수 있는 특장점이 있고 광각 카메라는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의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끊기는 부분도 없고 게임이나 영상 시청할 때도 잘 돌아간다고 표현될 정도로 작동이 잘되고 갤럭시S20 디스플레이에서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설정에서 이를 활성, 비활성 조절을 할 수 있으며 활성화를 할 경우 굉장히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배터리 소모가 그만큼 빨리 되어 활성/비활성 하는 것은 사용하시다가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os 더 알아보면 가격적인 면도 마찬가지. 몸값을 낮춰서 나온다고는 하지만 많은 부분이 다운그레이드 된 상태라. 차라리 갤럭시S20 저렴하게 사서 쓰다가 바꾸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죠. 그나마 프리미엄 라인의 최근 기기를 싸게 살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니까요. 물론 아직까지 희망을 버리지는 않았습니다. 어디까지나 유출된 정보지, 실제는 어떨지 모르는 상황. 지금까지 이렇게까지 결정하기 힘든 적은 없었는데, 이번엔 유독 힘드네요. 그래도 몇 년 쓸 폰이니까 최종 결정은 완전히 공개된 이후로 미뤄야 하겠습니다.

2020년 3월 갤럭시S20가 출시되면서 갤럭시 역대의 최고로 품질 좋은 카메라 스마트폰이 출시되었는데요. 카메라 하나만으로도 이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할 정도로 이번에 삼성에서 훌륭한 스마트폰을 출시하면서 이후에 나올 시리즈의 스펙이 궁금해질 정도 였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사용했을 때에는 얼마나 좋아졌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자인은 출시 전 삼성의 인덕션 디자인의 스마트폰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었는데요.

 

이제 갤럭시 os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