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이폰xr 중고 어디에

10월도 시간이 지나가고 이렇게 보면 올해도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겨울 별로 안좋아하는데 뭔가 벌써부터 쓸쓸한 것 같아요. 가을아 가지마 겨울아 오지마. 얼마 전부터 윗집에서 쿵쿵거리기 시작했는데 혹시 층간소음으로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 계신가요? 제가 지금 딱 그런 경우인데 찾아가자니 혹시나 무서운 사람이 나올까 겁나서 가지를 못하네요 ㅠㅠ 제철음식을 찾아먹는 것에 맛이 들렸어요. 그래서 10월 제철음식은 무엇인지 벌써부터 겨울에 맛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검색하고 맛집 찾고 있어요. 너무 먹는 생각만 하는 것 같기도 해요.

 

아, 그리고 오늘은 아이폰xr 중고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폰XR이 처음에 출시가 되었을 상황에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주었습니다. 애플의 핸드폰이 어떠한 모양을 하고 나올지 어떠한 성능을 가지고 나오는지에 대한 관심은 세계 각국에서 관심을 가질 정도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핸드폰이 처음에 나오고 대다수의 사람들의 반응은 깔끔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특이하지 않으며 보통의 핸드폰의 기본을 그대로 잘 가져가면서 깔끔하며 심플한 모습을 누가봐도 핸드폰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외형이었습니다. 또한 기타적으로 들어가 있는 기능들역시나 사요을 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심플한 기능들을 탑제를 하고 있기에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폰xr 중고 더 알아보면 일단 아이폰XR의 화면 크기는 6.1인치인데요. 이것은 5.8인치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 XS보다 조금 더 큰 화면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시청이나 스트리밍,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욱 합당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거기다 리퀴드 레티나 HD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더욱 깔끔한 화질을 제공하게 되었죠. 그와 동시에 트루톤까지도 적용되어 화면 밝기 부분까지도 이질감 없이 얼마든지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조절도 할 수 있답니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본 모델의 인기가 더욱 높아진 것이 되겠죠. 이렇게 스펙이 좋은데 가격대는 XS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니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구매한 것이었답니다.

아이폰XR의 배터리는 수명이 굉장히 오래가는 편인데,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모델이긴 하지만, 휴대폰을 구입하게 되면 고속충전 어댑터는 포함이 되어 있지 않기에 고속 충전을 원한다면 별도의 어댑터를 구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뭐 그리 급한 경우가 아닌 이상 고속 충전을 할 필요가 없기에 이 부분도 그다지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의 장점은 시간이 지나도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인데, 새로운 휴대폰이 하루하루 출시되는 만큼, 그다지 예민하지 않는 분은 이 모델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크게 와닿았던 부분은 바로 무게인데요. 아이폰XR은 194g으로 6.1인치 화면을 탑재한 것과 배터리 용량, 단일 카메라인 것을 생각하면 조금 무거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사용했을 때 무게 부분이 크게 생각되었지만 막상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면 익숙해지면서 아이폰만의 그 묵직한 느낌을 좀 더 선호하게 되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제품들중 이 제품, 아이폰XR은 보급형 제품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유는 저렴한 출고가입니다. 아이폰을 구매 할 예정이다. 그래서 아이폰 라인의 정보를 보는중인 분들은 저렴한 이 제품 또한 가성비있으므로 여러분께 이 제품 추천합니다. 아이폰X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좋은 성능입니다. 두가지를 먼저 얘기한다면 확연하게 다를 디스플레이와 A12 바이오닉칩을 적용했다입니다. 갤럭시 노트라인 유저의 제품 신뢰도를 비롯해 잠시 얘기하면 아이폰 또한 기존 사용유저들의 돈독한 사랑으로 업그레이드 출시 한 라인을 계속 갈아타는 제품입니다.

아이폰xr 중고 추가적으로 저조도에서도 전 시리즈에 비해서 많이 개선되어 있고 센서 크기도 커졌기 때문에 전체적인 사진 품질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아이폰XR은 망원렌즈가 없기 때문에 인물사진 모드는 3개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전면에는 트루 뎁스 카메라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인물사진 모드 6가지를 모두 지원하고 있어 사용하는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사이즈는 XS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전체적으로 크게 나오기 때문에 아이폰XR의 사이즈가 엄청 크다고는 못 느끼실 듯 합니다. 그립감은 그냥 적당한 수준으로 엄청 좋다거나 엄청 좋지 않다고는 못 느낄 그립감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942mAh로 삼성과 비교하자면 낮은 용량이지만 아이폰을 사용하기에는 그닥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사이즈입니다.

 

이제 아이폰xr 중고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os 잘 알기  (0) 2020.10.26
lg벨벳의 몰락 올바른 선택  (0) 2020.10.25
노트20 울트라 스펙 이용해본 후기  (0) 2020.10.23
갤럭시버즈 사용법 내가 찾는 내용  (0) 2020.10.22
아이패드 미니1 과연  (0) 202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