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정보

보스웰리아 몰약 돋보여요

지난주에 너무 어지러워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빈혈증상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영양제 사서 챙겨먹고 있어요. 평생 빈혈에 안걸릴 줄 알았는데 약간 우울했어요. 가을이 되니까 또다시 건조해지기 시작해서인지 피부가 살짝씩 뒤집어 지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루 물 2L 먹기를 시작했는데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화장실만 엄청 많이 다녀오는 것 같네요. 열이 너무 많은 저는 이제야 살 것 같아요. 9월까지 에어컨을 틀고 살았으니 여름은 정말 너무 힘든 것 같아요. 제가 다른 사람보다 체온이 조금 높은가봐요. 저는 더우면 정신을 못차리겠더라구요.

 

아, 그리고 이번엔 보스웰리아 몰약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하지만 아직 보스웰리아를 판매하는 곳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것을 구매할 때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판정은 받았는지, GMP 인증은 받았는지, 임상실험을 통했는지, 이 수액의 주성분인 MSM과 NAG가 포함되었다는 대한 자료가 있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매 해마다 관절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항암 음식에만 신경을 쓸 뿐만 아니라, 허리, 무릎 등 디스크 노화를 늦추는 방법들도 평소에 잘 실천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제품 뿐만아니라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가 많으니 평소에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햇볕을 보며, 적당히 활동적인 운동을 하여 근육을 키워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스웰리아 몰약 더 알아보면 대표적으로 염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보니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역할과 다리가 자주 붓는 분들이 찾는 것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예방을 하거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챙겨먹다보면 염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개선까지 할 수 있는 좋은 약재라고 합니다. 저도 보스웰리아를 알게 된지 3개월이 되어가는데 평소에 다리가 자주 붓고 손에 관절이 자주 약해져서 통증을 느꼈었는데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게 보이면서 꾸준히 찾고 있는 식품중에 하나에요.

보스웰리아는 예로부터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는 존재였다고 해요. 이것은 인도의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유향 나무에서 나오는데요. 나무 한 그루당 2년에 단 한 번 채취할 수 있다고 해요. 2년에 단 한 번 채취하는 양도 굉장히 적은 편인데, 이 때 생기는 양은 더욱 적다고 하죠. 불과 500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니 그 분량이 얼마나 적은지 대충 짐작할 만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그렇지만 옛날에는 더욱 귀한 존재로만 여겨졌던 것 같아 보이네요.

인도와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유향나무로 알려져 있죠. 이나무의 진액은 예로부터 염증이나 통증을 다스리는데 사용해 왔다고 해요. 인 진액에는 열이 나는 성질과 열을 내리는 성질, 두 가지 모두 작용하는 특성이 있어 열을 올려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반면, 열을 내리게 하는 성분은 염증을 가라앉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개선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보스웰리아는 동의보감에서도 기록되었을 정도로 오랜동안 사용되어온 약재입니다. 기록을 살펴보면 아픈 것을 멎게하고 새살이 돋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기록이 되어있을 정도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 예전에도 통증을 억제와 소염 작용에 유용하게 사용되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연골세포 생존율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연골 구성단백질 발현을 촉진하기 때문에 연골을 손상을 유발하는 단백분해효소 발현을 감소시켰다는 내용의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몰약 관련 내용으로 노화로 인한 퇴행성 질환으로 가장 흔한 것이 관절염이라고 해요. 무릎 연골은 외부 충격과 뼈끼리 서로 부딪히는 마찰을 흡수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이 연골이 약해지거나 손상되는 거죠. 연골 손상으로 인해 염증이나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주로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데요. 하지만 장기간 복용할 시에는 속 쓰림 등 위장질환계의 부작용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이에요. 보스웰리아의 소염 성분인 보스웰릭산, 테르텐 등은 식물성 원료에 기인한 성분으로 부작용의 위험이 적다고 알려있어요. 평소 해당 성분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소염 및 진통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낸 다음, 컵에 잘 담아서 마시면 된답니다. 분말은 온라인상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랄게요! 다만 임신한 여성의 경우에는 섭취를 삼가는 게 좋다고 해요. 골반과 자궁에 혈류를 증가시긴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수유 중인 경우에도 웬만하면 안 먹는 것이 좋아요! 설사가 나오고, 위장에 가스가 찬 듯 불편하거나 메스꺼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무엇이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을 잘 맞는 방법으로 복용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보스웰리아 몰약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