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정보

브라질 프로폴리스 추천 이유가 있네

최근에 건강검진 받았는데 다행히 큰 문제는 없는데 혈압이 조금 높게 나왔어요. 안그래도 엄마도 혈압약을 드시고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는데 앞으로 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더라구요. 이번달에 코스모스 축제랑 갈대 축제가 많은 곳에서 하던데 작년에 가지 못해서 너무 속상했거든요. 올해는 꼭 가보려고하는데 이웃님들이 자주가는 핫플레이스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이제 완연한 가을이 된 것 같아요. 날도 선선해지고 낮에는 살짝 따뜻한데 더울 정도는 아니고 아침 저녁으로는 심지어 춥더라구요. 옷 두껍게 입고 다니고 여름옷 정리해야겠어요.

 

오늘은 브라질 프로폴리스 추천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우리 몸에도 굉장히 이로운 작용을 해요. 가장 대표적인 세 가지 기능이 항산화작용, 항바이러스, 항균 작용인데요. 이 성분 안에 다양한 화합물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들이 작용하는 거라고 해요. 실제로 2012년까지 이 안에서 확인된 화합물만 해도 500가지가 넘는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다양한 화합물 뿐만 아니라 테르페노이드,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등의 다양한 물질이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브라질 프로폴리스 추천 추가적으로 프로폴리스는 꿀벌에서 나는 성분입니다. 꿀벌이 전나무나 버드나무 등 다양한 나무로부터 모아온 다양한 수액을 가지고 꽃에서 모은 꽃가루에 자신들의 밀랍 등의 분비물을 가지고 만든 것인데요. 벌들이 자신의 집을 지키기 위해서 이용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벌들은 이것을 가지고 벌집의 입구와 내면에 부착함으로써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의 침입을 방지하는데 사용하곤 하죠. 벌집의 균열을 메우는데도 사용하고 있고요. 거기다 벌집으로 침범하다가 죽은 벌레나 지렁이가 썩어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하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항체 생산 촉진은 면역을 위한 항체가 증가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또한 대식세포에 직접 작용하기 때문에 체내 미생물 사멸을 돕고 염증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이런 성분들로 인해서 비염이나 위염, 기관지염 처럼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폴리스, 하지만 이러한 효능도 제품을 잘 선택하셔야 불필요한 성분은 제외하고 좋은 성분만 골라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만성적인 구내염으로 굉장히 고생하고 있는데, 이 물질을 꾸준히 복용하고 있어요. 작은 상처에는 직접 바르기도 해보았는데요,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실 때에는 전문의와 반드시 상의하시고 충분히 알아본 다음 사용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섭취할 때에도 꿀이나 커피 등과 섞어 먹는 방법이 있지만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복용하는 방법을 충분히 숙지 하신 다음 복용하는 것이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아무리 의료기술이 좋아졌다고 해도 본인 스스로가 건강을 챙기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을 것입니다. 본인의 체질과 특성을 잘 파악하여 평소에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또한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당과 노화에도 긍정적인 관여를 합니다. 일상 속에서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식중독, 기관지염, 치주질환에도 좋다고 하네요. 뼈를 재생해주는 불소에 대한 천연 대체물로까지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뼈 조직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은 '카페인산 펜에틸 에스터'로 골용해성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평소 관절이 약하거나 이가 약하신 분들은 복용해 주면 좋겠죠. 생식기 질환 개선, 혈관질환 개선, 항암 효과, 풍부한 항산화, 뼈 건강 등 노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병에는 다방면으로 효과가 있으니 프로폴리스가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브라질 프로폴리스 추천 더 알아보면 좋은 프로폴리스를 선택하는 올바른 방법은 프로폴리스의 핵심 성분인 플로보노이드를 얼만큼 함유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를 가지는 물질이라고 해요. 이 때문에 세포보호는 물론이고 우리 몸안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데도 큰 효과롤 보인다고 해요. 또한 면역세포 사이토카인을 조절하고 항체 생산을 촉진시키고 이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까지 한다고 해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양한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가 이를 막아준다고 해요.

구강 내 항균작용으로 구취제거 및 구강건강에도 효과적이에요. 불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천연 대체물로써 식약처에 그 기능을 인정받은 성분이죠. 사실 입술이 부르터거나 손톱 감염, 피부 염증 등으로 약국에 가면 해강 치료 약과 더불어 프로폴리스를 권해주는 경우가 많았었죠. 이제 그 이유를 조금이나마 알겠더라고요. 그만큼 항균, 항염작용에 탁월하다 보니 고대에서부터 꾸준하게 민간요법으로도 활용되어 왔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외에도 혈당을 높게 만드는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이상 브라질 프로폴리스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