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정보

자색 양파즙 변경된 내용

말이 살찌고, 하늘은 높아지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가을이 되어가고 있네요. 낙엽들도 점점 예쁜 색깔로 물들고 있는데 제 마음도 괜시리 싱숭생숭 해지는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네요. 지난주에 너무 어지러워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빈혈증상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영양제 사서 챙겨먹고 있어요. 평생 빈혈에 안걸릴 줄 알았는데 약간 우울했어요. 제철음식을 찾아먹는 것에 맛이 들렸어요. 그래서 10월 제철음식은 무엇인지 벌써부터 겨울에 맛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검색하고 맛집 찾고 있어요. 너무 먹는 생각만 하는 것 같기도 해요.

 

아, 그리고 이번엔 자색 양파즙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한국인의 음식에서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재료들 중 하나가 바로 양파입니다. 효능도 매우 좋아서 꾸준하게 먹는다면 정말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항알레르기 기능과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사실 면역력만 좋아져도 일반 감기나 장염과 같은 질병에 걸리지 않아 더욱 가뿐한 몸 상태를 누릴 수 있죠. 또 양파즙은 골밀도를 향상시켜주어 오래 서 있거나 관절이 약하신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미 연구결과로도 20%나 위험도 차이가 났다니 안 먹을 이유가 없겠죠.

특히 자색 양파즙 관련하여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다 챙겨 먹는 20대입니다! 원래도 양파즙이 살 빼는 데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소문으로만 알고 있었거든요? 최근에 운동을 소홀히 하고 야식을 좀 먹었더니 배가 나왔지 뭐예요. 그래서 지방분해에 좋다는 양파 물과 함께 5kg 빼기 프로젝트를 시행했습니다. 다른 보조제 먹지 않고 이거 먹으면서 체중감량 효과도 톡톡히 본 거 같아요.

양파즙에는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이 풍부해요. 고혈압을 비롯한 심혈관계 질환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받는데요. 즉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혈관 내 압력을 낮추고 원활한 혈류 순환을 도와주는 것이죠. 또한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에 의해 정상적인 혈액의 순환을 도와줍니다. 이로써 혈액 속 노폐물과 독소 등이 자연스럽게 밖으로 배출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특히 양파의 유황성분은 이처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적혈구 세포막 기능이 원활하도록 도와주는데요. 이것은 결국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결론입니다.

각종 질병 예방에 좋은 양파즙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매일 일을 하느라 바쁜 직장인 분들이나 일이 고되신 분들의 경우에는 제 몸하나 챙길 여유 없이 일을 한다고 고생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더 건강을 챙겨야 하는데,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각종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고, 건강까지 잘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면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오늘 소개해드릴 양파즙의 경우에는 효능이 매우 다양하고 체질에 따라서 각자 영향을 받는 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알고 챙겨먹으면 좋을 식품입니다.

또한 여름에는 뭘 해도 금방 지치잖아요. 양파에는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알리신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무더위로 인해 힘겨운 시간을 보낼 때, 양파가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기록은 아주 옛날부터 전해져내려오는데요. 고대 이집트 시대에서도 그 기록이 발견될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당시의 이집트 노예들은 무더운 날씨에 온 몸을 혹사시키는 노동을 했어야 했는데, 이때 양파를 하루에 한 개씩 챙겨먹었고 그 덕분에 피라미드를 지을 힘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해요.

자색 양파즙 관련하여 특히 양파에 들어있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걸리는 식도암과 간암, 대장암, 위암 등의 발생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암은 일반적으로 짜거나 매운 음식등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는 한국인들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암인데 이런 암을 예방해 주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양파즙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인체 내에서 발암물질이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항암치료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양파를 음식할때 맛있게 요리해서 같이 섭취하는것도 중요하고 좋지만 양파즙은 즙으로 더욱더 빨리 체내에 흡수를 도와주고 들고다니기 쉽기 때문에 그때그때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줄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식이로 섭취하는 양파의 경우는 맛이없고 맵거나 편식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양파즙의 경우에는 맵지않고 단맛이 돌아서 가볍고 쉽게 섭취하기 좋은것같아요. 건강식품은 짧게 단기간에 섭취하는 것보다는 지속적으로 장기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고 해요. 건강을 위해 선택한 건강식품 올바르고 똑똑한 선택하세요.

 

이제 자색 양파즙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