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정보

아로니아 착즙기 이것만 확인한다면

최근에 면허를 따서 너무 신이나요. 차가 없어서 운전은 아예 할 생각도 안했는데 언니가 차를 사는 바람에 언니차가 제것이 되었어요. 요즘 운전 연습 하는데 꽤 재미있네요.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지난주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놀고 왔는데 너무재밌었어요. 결혼해서 자주 못만나는 친구 둘이나 같이 만났는데 맛있는 것 먹고 진짜 막차 끊기기 전까지 수다 떨다 왔어요.

 

아, 그리고 오늘은 아로니아 착즙기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열심히 재배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내놓는데도 불구하고, 판매량도 조금씩 떨어지고 있으니 최근 많은 농민들이 농사 자체를 포기하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러기에는 아로니아는 장점이 너무나도 많은 과일이에요. 수많은 과일, 야채 등이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에 좋기로 소문이 나서 많은 사랑을 받다가 금세 잊혀져버리는데, 요 까맣고 작은 이 과일이 그 중에서 거의 가장 긴 시간동안 사랑받아왔죠. 오랫동안 사랑받은 데에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이거든요.

아로니아 착즙기 외에도 이 외에도 루테인, 카로틴과 같은 수십 종의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요. 위 성분들은 각기 다른 항암 효능을 내기 때문에 아로니아가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있어서 미용의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칼로리와 당이 낮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잘 챙겨 먹기도 하며, 피부관리 하는 분들이 관리 차원에서 바르기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소해주기 때문에 체중감량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몸에 좋은 아로니아라고 할지라도 함부로 섭취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고 뭐든지 그 정도를 지나친 것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지요. 과다섭취를 했을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작용으로는 구토와 설사, 복통 등이 있으며 어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현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섭취에 꼭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섭취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계 수퍼푸드 중 하나인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다양한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좋은 성분이 포함 되어 있다고 알려지며 최근에는 의학 분야에도 쓰이고 있는 이 과일은 매일 꾸준히 섭취한다면 더욱 큰 효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하더라도 복용법과 부작용을 제대로 알고 섭취 할 때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다가오는 100세 시대, 꾸준한 블랙푸드 섭취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오랫동안 영위 하시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또 다른 항산화 성분은 카로틴입이다. 이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노화로 인해 진행되는 시력감퇴를 예방해 줍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눈뿐 아니라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더욱 강하게 작용하여 기미나 검버섯 등을 유발하고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킵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을 재생하고 노화를 일으키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 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아로니아 착즙기 관련 내용으로 또한 아로니아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처음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 역시 안토시아닌 성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의 경우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진 못하지만 꾸준히 먹는다면 평소에 과잉 섭취로 인해 살이 찌는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클로로겐산을 통해 탄수화물에서 생성되는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가는 것을 억제해주는 데요. 클로로겐산 성분으로 인해 평소 탄수화물을 과하게 드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도중 떡볶이나 빵을 드신 경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노화를 억제하는 황산화 작용을 함께 동시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저 역시 가족 건강을 위해서 이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곤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몸에 좋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먹으면 좋은 식물입니다. 일단 대표적으로는 눈 건강에 좋은데 여기에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좋은 영향을 주며,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고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이상 아로니아 착즙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