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정보

아로니아 중국어 알아봐요!

며칠전에 차사고 나서 진짜 깜짝 놀랐어요. 저는 가만히 있었고 뒷차 부주의로 와서 살짝 받은건데도 엄청 쿵 하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다친데는 없는데 놀란 마음이 진정이 안되더라구요. 완연한 가을이 되었어요. 단풍구경 계획은 세우셨나요? 저는 어디로 갈지 고민중이예요. 빨갛고 노랗고 물든 단풍 보면 너무 예쁘고 봄에 꽃 보는 것처럼 아름다운 것 같아요. 이번달에 코스모스 축제랑 갈대 축제가 많은 곳에서 하던데 작년에 가지 못해서 너무 속상했거든요. 올해는 꼭 가보려고하는데 이웃님들이 자주가는 핫플레이스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아, 그리고 오늘은 아로니아 중국어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아로니아는 과일이라고 해서 과다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다복용하게 되면 설사, 구토, 복통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장이 두근 거리거나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위가 약하신 분들이라면 더부룩함을 느끼게 됩니다. 위궤양이나 위암 같은 질병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특히 과다 섭취하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또한 떫은 맛을 내는 탄닌 성분의 경우에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제 복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식후 30분 이후에 아로니아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로니아 중국어 추가적으로 저희 아빠는 당뇨를 앓고 계신데요. 당뇨를 진단 받은 후부터 아로니아를 섭취 중이세요. 이 아로니아는 인슐린 조절 기능을 높여주고 혈당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 갑작스러운 혈당의 증가 감소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당뇨 관리를 위해서 섭취하기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예방하기위해서도 섭취한다고 해요.

여기에는 먼저 3대 웰빙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바로 카테킨과 안토시아닌, 클로로겐산인데요. 아로니아를 실제로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까맣고 작고 동글동글한 모양을 하고 있어요. 흑진주처럼 까만 색깔 때문에 '블랙푸드'라고도 불리는데요. 이 색을 내는 검붉은 색소가 바로 안토시아닌이랍니다.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에 좋기로 유명하죠. 검정콩, 김 등의 다른 블랙푸드 또한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인데, 특히나 아로니아는 그 함유량이 더욱 뛰어나다고 해요. 검정콩의 33배 정도라고 하니 대단하죠?

아로니아는 세계인이 좋아하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노화를 억제하는 황산화 작용을 함께 동시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저 역시 가족 건강을 위해서 이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곤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몸에 좋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먹으면 좋은 식물입니다. 일단 대표적으로는 눈 건강에 좋은데 여기에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좋은 영향을 주며,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고 시력보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아로니아는 당뇨병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고 싶은 식품 중 하나인데요. 당뇨의 경우 유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부모님이 당뇨가 있는 경우 본인에게 발생하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런 분들은 꾸준히 드시게 된다면 안에 안토시아닌 말고도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을 통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면서 당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 부분에서 당뇨예방에 도움을 주고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당뇨병과 연관된 염증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 유명하죠.

특히 아로니아 중국어 관련하여 또 다른 항산화 성분은 카로틴입이다. 이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노화로 인해 진행되는 시력감퇴를 예방해 줍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눈뿐 아니라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더욱 강하게 작용하여 기미나 검버섯 등을 유발하고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킵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의 탄력을 재생하고 노화를 일으키는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피부의 젊음을 유지하는 동안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북미가 원산지라서 값싸고 싱싱한 열매를 구하기는 어려워서 가루를 먹고 있습니다. 사실 마트에 파는 것 한 번 사 먹어 봤는데, 너무 떫고 셔서 도저히 열매로는 못 먹겠더군요. 그래서 괜찮은 브랜드의 파우더를 사 먹기 시작했습니다. 꿀과 함께 넣어 우유나 요거트에 태워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는 이 열매의 효능을 낱낱이 파헤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아로니아 중국어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