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갤럭시 노트 10.1 twrp 압도해요

 

지난주에 인터넷에서 물건 샀는데 잘못와서 반품 요청을 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접수가 안되더라구요. 물건도 안가져가고요. 전화도 안받고 괜히 불안해서 요즘 신경이 엄청 쓰여요. 오늘 출근하는데 길가에 단풍이 진짜 예쁘게 폈더라구요. 빨간색 노란색 완전 난리 났는데 출근 안하고 어디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완전 강하게 들었어요. 가을이 되니까 또다시 건조해지기 시작해서인지 피부가 살짝씩 뒤집어 지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루 물 2L 먹기를 시작했는데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화장실만 엄청 많이 다녀오는 것 같네요.

 

그러면 갤럭시 노트 10.1 twrp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갤럭시노트10의 디자인과 외관 또한 아우라컬러로 제작 한 제품이므로 아름다운 제품입니다.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블랙,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핑크 컬러 중 아우라 핑크는 플라밍고를 연상 할 정도의 매혹스러운 컬러입니다. 갤럭시노트10의 컬러 또한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만든 컬러입니다. 전면과 후면을 매끄럽게 이은 고광택 메탈과 글래스, 그리고 아름다움과 어울릴 얇은 두께, 믿기 어려울 정도의 슬림한 디자인이며 견고한 아름다움이 있다. 유명한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 10.1 twrp 추가적으로 갤럭시노트10의 가장 큰 장점은 넓은 디스플레이 입니다. 화면크기가 무려 6.7인치에 달하는데요. 거기다 FUII HD + Super AMOLE Infinity O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죠. 그래서 탁 트인 화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을 즐겨보시는 분들이나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화면감을 더욱 선호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동안 사용한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질리신 분들은 이것을 사용하면 더욱 커다란 화면감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다 뛰어난 디스플레이로 인해 선명감도 남다르며, 실물 색상을 그대로 잘 잡아주므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죠.

출시는 두가지 버전으로 나왔기 때문에 더욱 선택지가 많아졌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갤럭시노트10을 쓰고는 싶지만 크기가 상당히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큰사이즈와 작은사이즈로 출시를 하였다는 것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변을 보아도 노트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이부분은 삼성에서 상당히 많은 의견들을 수용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크기만 달라지지 기능적인 부분은 전혀 감소가 되지 않았다는 것도 괜찮았습니다. 일부 핸드폰의 경우 핸드폰의 크기에 따라서 기능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노트의 경우 이러한 부분을 최소한으로 하여서 둘의 차이는 크기밖에 없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갤럭시노트10은 2019년 삼성에서 선보인 노트 시리즈 입니다. 다음 버전인 노트20이 나오기 전까지 갤럭시 사상 가장 위대한 힘을 지닌 제품이라는 이름이 붙어있기도 했죠. 아우라블랙과 아우라화이트, 아우라레드, 아우라글로우, 그리고 아우라핑크 등 5가지의 컬러를 함께 선보인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한데 선보이고 있습니다. 색상도 고급스럽고, 거기다 고를 수 있는 범위도 무려 5가지나 되니까 더욱 주목을 받았던 모델이기도 했죠.

갤럭시노트10에서 제일 논란이 되었던 부분은 바로 해상도인데요. 해상도는 FHD+로 되어있습니다. 사실 해상도 자체에서는 크게 무리가 되는 것은 아닌데요. 하지만 노트4부터 QHD으로 유지를 해오다가 갑자기 FHD가 튀어나오면서 논란이 생겼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점을 감안하고 본다면 조금 아쉬울 수 밖에 없는 부분이기도 하죠. 실제로 화면을 보았을 때 고화질 영상 재생시에는 해상도 차이는 육안으로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색처리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 편차가 심하니 그냥 참고정도로 넘어가면 될 듯합니다.

갤럭시 노트 10.1 twrp 관련하여 요즘에는 스마트폰 모델이 많이 출시됨에 따라 스마트폰을 구매함에 있어 굉장히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전에 나왔던 모델들은 가격적인 부분에서 할인이 되어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갤럭시노트10인데, 저 역시 사용해본 경험상,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저와 같은 고민을 다들 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노트10을 사기에는 곧 11이 나올 것 같아 구입에 앞서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사양부터 본다면 갤럭시노트10의 프로세서는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생산을 하고 있는 엑시노스를 사용을 하고 있으며 메모리는 12gb로 상당히 넉넉한 메모리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6.3인치의 크기로 노트의 특징인 커다랗고 시원한 액정화면을 그대로 잘 살려서 출시가 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는 카메라의 기능역시나 높은 화소로 깔끔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상 갤럭시 노트 10.1 twrp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